신규 입학은 3개월 간격으로 진행되고 있으며, 각 반에 공석이 생겼을 때 대기 순번에 따라 입학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. 공석 상황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언제 확실한 안내가 나갈 수 있는지는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.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소극적인 성향의 아이라 해도 관심을 가지고 기다려주면 충분히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. 수업 안에서 교사는 아이의 긍정적인 부분을 칭찬하고 격려함으로써 발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. 가정에서도 성취감을 획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자신감을 북돋아 주세요.
논술화랑에서는 별도로 한글을 지도하지 않기 때문에 입학 전 한글을 학습하고 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교사의 도움이 있으나 한글 쓰기가 지나치게 서툰 경우 자신의 사고를 글로 펼쳐내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이는 자칫 학습 흥미도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입학 전 맞춤법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소리 나는 대로 글씨를 쓸 수 있을 정도의 한글 연습을 부탁드립니다.
논술화랑 수업에서는 긴 시간 동안 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. 주인공의 행동을 살펴 그 심리를 분석하거나 비슷한 경험을 찾고 자신의 의견을 내보기도 하지요. 이러한 대화를 통해 충분히 글쓰기의 재료를 모으고 원고지를 쓸 때 이를 활용하여 글을 쓰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. 글의 양은 아이에 따라 다르나 스스로 글을 쓰는 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.
기본적으로 온라인 논술화랑 수업은 오프라인 수업과 커리큘럼 및 학습 목표가 동일하며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하여 집중도를 높이고 온라인에 최적화된 수업 활동을 진행합니다. 오프라인 수업과의 차이점은 학습자의 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월 2회 교재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월 1회 원고지를 작성한다는 점이며, 해당 글쓰기에 대한 세밀한 피드백이 진행됩니다.